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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세대 이동통신의 발달, 상상이 현실이 된 자율주행차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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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8년 2월 일은 0시 우리 나쁘지 않다고가 세계 최초로 5G의 주파수를 송출, 이동 통신 시대의 역사를 고쳤습니다.. 5G의 G는 Generation의 약자로, 5세대 이동 통신을 의미이지만. 이는 초고속, 조 용굘, 초저 지연이라는 3대 특성을 가지는 이동 통신 기술입니다. 5G는 현재 사용하는 4세대 이동 통신인 LTE(Long Term Evolution)보다 20배 이상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20Gbps)을 자랑하지만,입니다. 한 예로, 3G기술을 기준으로 영화 한편의 다운로드하는 데 7분이 걸리면, 5G시대에는 단 한초밖에 안 걸리죠. 전문의들은 5G기술의 발전이 단지 스마트 폰의 속도 향상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의 발전과 자율 주행 차 상용화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5G기술과 자율 주행 차의 상관 관계, 그 때문에 곧 상용화가 기대되는 자율 주행 차의 현황을 조사하도록 해겟움니다. 5G와 관련된 스토리웅 재정과 블로그에도 소개되고 있으므로, 한번 읽어 보세요.오 http://moef.blog/22일 385682545"4차 산업 혁명의 핵심 5세대 이동 통신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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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스스로 도로 상황을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하는 차량입니다. 간단하게 이 스토리로 운전자가 차를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차량인데요. 자율 주행 차 시장은 2020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에 들어간다고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회사 네비 사건 트리 서치(Navigant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차 시장은 2020년 전 자동차 시장의 2%의 2백억달러를 차지한 담 2035년까지 하나조 2천억달러에 이른다고 추정되는데요. 이에 따라, 머지않아 자율주행차가 자동차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앞서서 언급한 바와 함께 5G기술은 자율 주행 차 상용화에 큰 발판이 좋습니다. 자율주행차 교통사건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 연화 구 서강대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는 "자율 주행 차가 4G에 위험을 포착하고 급정거하면 제동거리가 하나.4m이지만, 5G는 2.8cm밖에 안 되는 사건을 막을 수 있다"와 이수 트리 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율 주행 차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5G가 발전하면서 국내적으로 자율 주행 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대기업의 움직입니다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내의 한대 기업은 20하나 8년 2월 두대의 차로 5G통신망을 활용하고 자율 주행 차의 운행에 성공했어요. 이는 복수의 5G, 자율 주행 차가 서로의 경로를 보면서 협력의 운행에 성공한 세계 최초의 사례입니다. 5G에 의해서 자율 주행 차가 비약적 발전을 한 것입니다.


    우리 봉잉라 행정부와 자동차 업계의 목표는 2020년까지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하는 것이다.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가 정의한 자율 주행의 분류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는 운전자의 개입 정도로 수준 0에서 5까지 총 6단계에서 자신 누구예요? 우리 본 인 라가 2020년까지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자율 주행 차는 3단계 혹은 4단계 자율 주행 차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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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단계 자율 주행 차는 정해진 구역 내에서 속도를 변경하고 차로를 바꾸며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4단계가 되면 그 범위가 훨씬 더 넓어지고 더 복잡한 도심이나 골목길, 커브 등 변수가 많은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3~4단계 자율 주행 차는 운전자가 분 이명희 탑승하고 주행 상황을 관찰해야 하나요. 이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면 운전자들이 재빨리 모든 매뉴얼로 전환하고 차를 운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20하나 8년 하나하나 달 28하나(현지 시간) 열린 '20하나 8 LA오토쇼'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 자동차 부회장은 "레벨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차는 2025~2026년쯤 괜찮고 올 예정"이라며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의 구체적인 발매 시기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5단계는 운전자의 모니터링이 없어도 모든 환경 속에서 시스템이 운전하는 것입니다. 단적으로 5단계 차량에는 방향을 바꾸는 장치의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조타 장치)자체가 없습니다. 우리 나쁘지 않다고 나라와 업계는 2030년이 돼야 5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차가 나쁘지 않아서 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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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지 않은 만큼 현재 세계 각국에서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글자 유루 성주의 외출 개발 군이 오프는 2018년 안에 아메 리카에서 자율 주행 택시를 선 볼 수 밖에, 의도죠. 2018년 10월 이 회사의 CEO존 크라프칙(John Krafcik)는 자신의 회사가 개발한 자율 주행 차가 누적 주행 거리 1000만 마하나(약 1,600만 km)를 돌파했다고 발표하며 자율 주행 자동차의 안전성을 강조하기 만약 슴니다. Japan은 2020년 도쿄 올림픽에 맞추어 운전자 개입 없이 인공 지능(AI)이 모든 귀 츄울 제어하는 '레벨 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 택시와 버스를 운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슴니다. 현재 한국 정부도 국내 자율주행차 업계의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전 부처의 연구개발(R&D)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키후에크지에 행정부는 9월 13개 관계 부처와 충의처럼 수도권 소재 전기 및 수소 자동차, 자율 주행 차 큰 키 오프를 대상으로 ' 제11차 투자 지원 캐러밴'를 운영하거나 만약 슴니다. 뿐만 아니라 나날이 발전하는 자율주행 기술에 발맞춰 법과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8개의 이낙연 총리는 제56차례 국정 현안 실험 조정 회의에서 자율 주행 차를 대상으로 한 보험 제도 마련과 차량 운행을 위한 영상 ㆍ 위치 정보 수집 규제 개선 등 이에키울 다음 있다'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선제적인 규제 개혁 로드맵'구축 방안을 확정해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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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가 발전하면서 자동차 관련 산업도 변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타이어산업이 대표적입니다. 운전자의 역할이 줄어드는 자율주행차는 안전 주행을 위한 타이어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해지기 때문입니다. 한 미국 타이어 업체는 2017년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에서 '이글-360'(Eagle-360)는 타이어를 선 보였 슴니다. 이 타이어는 지금까지의 타이어와 달리 둥근 공의 형태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축구공처럼 완벽한 구형으로 생긴 타이어로 기존 형태의 타이어와 달리 하나의 지점에서 어 떤 방향으로 움직이는 1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전자의 개입 없이 운행 중 장애물을 즉시 피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에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자동차 정비산업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국의 대형 컨설팅 회사 KPMG(KPMG International)이 2017년 발표한 '자율 주행 자동차가 수리 사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자동차 충돌 사건 수리로 얻을 매출액이 56억달러였으나 2030년에는 27억달러로 감소하고 2040년에는 14억달러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측해 슴니다. 자율주행차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에 비해 사건률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초로 5G를 송출한 자타 공인'ICT강국' 같은 과에 다니라에에서 향후 5G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어떤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 낼지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5세대 이동 통신, 자율 주행 차 시장 선점만 아니라 이를 통해서 다양한 산업이 발전하고 세계에서 한가운데에 되는 한국을 기대하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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