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일월 2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 관객들에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2:07

    >


    1위(NEW), 닥터 두리틀(UPI코리아)2020년 1월 8일 개봉-1주째 ​ 주 내용, 관객-717,011명(매출:약 62억원)누적 관객 수-928,893명(매출:약 78억원)스크린 수-1,287의 상영 회차-16,821번 좌석 판매율-24.2%​-북미가 2019년의 마지막 2020년의 첫날을 1위로 장식한 것처럼 국내 박스 오피스도<백두산>가 이처럼 평행선을 달렸 슴니다.2020년이지만 아직 2019년 영화가 많은 박스 오피스에 2020년을 달은 첫 영화가 국내 박스 오피스 1위를 장식 슴니다.이번 주 국내 박스 오피스 1위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닥터 두리틀>이 차지하는 슴니다.당초 예상한 것은 1위는커녕 2-3위권도 위험한 영화입니다.소견도 없이 <백두산>이 롱런하고 국내에서는 트렌드가 없다고는 하지만 <스타워즈>이기 때문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만으로 승부하기에는 힘이 약한 게 사실이었죠.그러나 이 모든 예상을 비웃듯이, 개봉일부터 주 내용까지 1위를 놓치지 않고 당당하게 정상에 올라섰 슴니다.


    이것을 보면, "마블"이 있는지 여부의 차이는 분명합니다."마부"이름을 지어 가장 저조한 영화가<아이언맨 2>의 4,425,235명인 것과 달리"마부"이름 없는 작품의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영화는<셜록 홈스:그림자 게이야>의 2,239,156명이었으니 이번의<닥터 두리틀>의 성적이 걱정된 것은 당연했다.여기에 영화는 재촬영에 접어든 만큼 불안감이 큰 북미보다 1주일 1가 본 인 빠른 속도로 국내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는 결단을 내렸습니다.결국 본인의 결과는 이 선택이 결과적으로 넘어갔다는 소음을 스토리 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어떤 더 유 1에,<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를 개봉 1에 상대한 것이 북미 개봉을 앞둔 "로다 주례"본인"UPI코리아"로서 큰 선전 문구 1것이기 때문.<캣츠>로 고통 받던 "UPI코리아"로서는 새해부터 웃으며 1이 가네요.


    >


    2위(↓ 것)백두산(CJ ENM, 덱스터 스튜디오)20일 9년 2월 일 9일 개봉-4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265,046명(매출:약 2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3. 것%(하락)누적 관객 수-7,996,439명(매출:약 676억원)스크린 수-88하나의 상영 회차-9,752번 좌석 판매율 일 7. 것%​-전주까지 3주 연속 일위를 하면서, 손익 분기점을 구 욕크욕하, 준<백두산>가 이번 주 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비록 1위를 내줬지만 그나마 치열한승부펼쳤습니다.<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와 치열한 2위 경쟁을 벌이는 등 800만명을 앞둔 만큼 이야기입니다."CJ"에는 기대만큼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손실은 나오지 않아 백두산 폭발이 손해는 되지 않은 것이 다행이라고 논평해야 하죠.그리고, 20일 9년은 실패가 없다"퍼펙트 게임"로 마친 "CJ"의 다소움, 차기작 즉, 2020년을 여는 영화는 뭐가 될지 궁금합니다.일단 설을 포기하고 옷장이라는 공포영화 개봉을 결정했습니다.지난해 설에 <극한직업>에서 크게 맛본 것을 소견하자면, 뜻밖의 불참 선언으로 Korea에서 흥행하기 어려운 '공포'를 첫 타자로 내세우는 게 의외라면 의외입니다.그런데 요즘 CJ라면 팥으로 메주를 만들어도 믿음이 가니까 은근히 신경이 쓰이네요.


    >


    3위(NEW)스타 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20년 한개 월 8일 개봉·하나 주차 ​ 쥬이에키 관객-26하나, 80하나인(매출:약 25억원)누적 관객 수-38하나, 359명(매출:약 58억원)스크린 수-948개의 상영 회차-9,98개 편 좌석 판매율 하나 4.6퍼센트 ​-걱정한 것이 당싱로봉잉타했습니다.처음 북미를 비롯한 일제히 모든 국가에서 동시에 공개한<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이 "대한민국"만은 개봉일을 미룬 채<겨울 왕국 2>에 모든 신경을 집중한 만큼 국내<스타워즈>은 그렇게 큰 인기가 없는 시리즈입니다.전작, 한 솔로>의 경우 2개 3,987명으로 끝난 것을 생각하면 개봉일 연기는 가장 했습니다.물론"외전"과 "본편"을 같은 선상에 놓고 얘기하는 거랍니다.것이 그렇지만,<로그 원>이 하나 00만명을 겨우 넘어섰으며<라스트 제다이>이 하나 00만명에 실패한 것을 생각하면 국내 팬들에게는 같은 시리즈입니다만.금주 3위로 데뷔한<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워커>이 최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걸 보면 이번 <라이즈> 오브 스카이 워커>의 시작이 어느 정도 나쁜지 아는데요."외전"을 포함하면<1솔로>보다 본인은 성적이지만 본편 시리즈만을 들면 가장 저조한 시작이 되었습니다.원래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가 국내에서 별로 인기가 없다지만 북미에서 들려오는 가령평으로 인해 더 발길이 뜸해진 것 같습니다.무엇보다 평일에는 <백두산>에 밀리는 등 약한 모습까지 보이고 있어 부정적입니다.가장 현실적인 목표 치는 50만명으로 보이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아 보여서요 다닌다.


    >


    4위(↓ 2)천문: 밝은 하항 것 같은데에 묻는다(롯데)20첫 9년 첫 2월 26일 개봉-3주째 ​ 쥬이에키 관객-첫 37,5첫 3명(매출:약 쵸쯔쵸쯔옥우오은)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9.9Percent(하락)누적 관객 수-최초의 886,239명(매출:약 첫 65억원)스크린 수-685의 상영 회차-5,680번 좌석 판매율-첫 8.2Percent​-<드라이브>와<백두산>이 본 잉랑히, 손익 분기점을 넘어 숨돌린 것과 달리 이 영화<천문: 밝은 하항 것 같은데에 묻는다>는 결국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박스 오피스에서 퇴장할 것으로 보인다.영화<천문: 밝은 하항상 그랬듯이에게 물었다>가 이번 주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 <미드웨이>의 위협을 받은 만큼 이 영화의 분위기가 어떨지는 금방 알았지만, 아쉽네요.손익 분기점이 380만명의 영화에 200만명은 넘게 본 잉카 누리 타냐와 최근 본인 갈까 하는 같은 실패지만"롯데"로서는 이 영화의 손실액을 최대한 줄이고 본 인가는 수 있는 최선의 것입니다.아무튼 이런 아쉬움을 뒤로한 채"롯데"다음 차기작은 "권상우"분의<암살자>임."CJ"가 참가한 설 개봉되는 영화지만 이번 설엔 "코미디"이 이 영화를 포함 4개임. <정직한 후보>와 <해치지 않는>, 그리고 <미스터 주:살리딘 VIP>인데 어느 영화가 밝게 웃을지도 치열해 보인다.


    >


    5위(↓ 2)미드웨이(느리・픽챠ー즈)20일 9년 2월 3일이다 개봉-2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 일 02,923명(매출:약 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6.4%(하락)누적 관객 수-884일 52명(매출:약 76억원)스크린 수-58하나의 상영 회차-4,030번 좌석 판매율 일 9.6%​-세헤의 벽두에서 깜짝 활약을 보인 영화<미드웨이>가 이번 주 5위로 내려왔 슴니다.전주에는 <시동>을 미루고 <천문: 밝은 하늘에 묻는다>까지 위협해 보았지만, 이를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그리고 이번 주의 누적 관객 수는 88만명에 한 00만명을 돌파하는 데에도 빨간 불이 켜지는 등 일 주차에 비해서 아쉬웠어 2주째를 맞 슴니다.


    이를 보면 이 2개의 영화의 싸움은 상위권에 뒤지지 않습니다.33명과 130명의 차로 순위가 판정되는 만큼 그들의 격차는 소견보다 크지는 않습니다.무엇보다 평일에는 <시동>이 선행됐지만, 메인 스토리에는 <미드웨이>가 다시 이미지되면서 힘을 보이고 있습니다.과연, 이 영화의 싸움이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매일 바뀌는 두 영화의 순위만 봐도 재미있네요.


    >


    6위(↓ 2)엔진(NEW)2019년 12월 18하나에 개봉-4주째 ​ 주말 관객 수-100,485명(매출:약 9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2.0%(하락)누적 관객 수-3,251,156명(매출:약 275억원)스크린 수-632개의 상영 회차-4,538번 좌석 판매율-17.8퍼센트 ​-전주 300만명을 넘어선<드라이브>가 이번 주 6위에도 박스 오피스에서 퇴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이미 손익 분기점 240만명을 넘어선 만큼 흑자로 돌아선 후도 길어졌습니다."NEW"로서는<가장 잘의 연애기>와<드라이브>이 늦쟈싱 매 성공하고"CJ" 못지않게 좋은 마무리를 하고 2020년은 어느 작품을 세울지 고민에 들었습니다."롯데"가<히트맨>으로 "설"을 노리듯이 "NEW"는<정직한 후보>로 "설"을 노리고 있습니다.그 때문인지 작년 설에<극한 직업>의 성공으로 먼저 말한 것처럼 이번에는 "코미디"영화만 4편입니다.이처럼 레드오션 장르와는 달리 <남산의 부장들>만 느와르에서 차별화를 보이고 있어 어떤 영화가 웃을지 짐작이 가지 않습니다.


    >


    7위(↓ 2)겨울 왕국 2(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19년 11월 211공개-8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43,273명(매출:약 3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1.5%(하락)누적 관객 수-13,684,650명(매출:약 1142억원)스크린 수-425의 상영 회차-1,889번 좌석 판매율-18.5%​ 이번 주 이야기의 관객 수를 보면 더 이상의 큰 관광객 수 증가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겨울 왕국 2>가 이번 주 7위임.설 시즌에 공개되는 "스파이져스"와의 바통을 건네주어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키위, 이룰 것을 달성한 영화 만큼 더 이상의 증가는 의미가 없어 보이지만 이 영화가 목표로 한 것은 관객이 없는 1억달러 1 합니다.이번 주까지 벌어들인 수익을 달러로 환산하면$96,462,886(박스 오피스 모조 기준)에 약 400만달러 정도 남아 있습니다.과연 1억달러에는 맞추지 못하고, 박스 오피스를 내 갈지 궁금하다 여왕님의 설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


    8위(↓ 2)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푸른 하논 도깨비-욜뭉강도(CJ ENM)20하나 9년 하나 2월 하나 9일 개봉-4주째 ​ 쥬이에키 관객-30,988명(매출:약 2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58.4%(하락)누적 관객 수-867하나 63명(매출:약 68억원)스크린 수-320의 상영 회차, 하나 095번 좌석 판매율-22.4%​-해안의 극장판은 하나 00만명을 상상하고 볼 수 있도록 많이도 모았던<신비 아파트의 극장판 푸른 하논 귀신과 욜뭉강도>가 이번 주 8위입니다.앞서 말했듯이 설 대목에 스파이지니어스 개봉을 앞두고 있고, 이 영화도 설에 맞춰 퇴장할 것 같아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도 정예기로 만들어 주었습니다."크리스마스"시즌에 맞추어 여러 애니메이션이 게봉헷 sound에도<겨울 왕국 2>와 함께 자리를 뺏기지 않았고 최근까지 계속 버텼기 때문 에 아요.<뽀로로>와 <헬로카봇>에 이은 역시 허과인의 국산 애니메이션이 성사된 것이 기쁘네요.


    >


    9위(↓ 2), 포드 V페라리(워터 루토우디쥬니코리아)20하나 9년 하나 2월 41공개-6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 하나 7,739명(매출:약 하나.66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62.6%(하락)누적 관객 수, 하나, 323,846명(매출:약 하나하나 6억원)스크린 수 하나 29개의 상영 회차-585번 좌석 판매율-22. 하나%​-골든 글로브에서<기생충>외국어 영화 상 수상이 있었다 일주일 정도 이에 이름을 올렸던 영화도 상승을 노렸지만 쉽지 않습니다.영화<포드 V페라리>가 이번 주 9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전주까지 2주 동안 7위를 유지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줬는데, 수상에 실패하고 청수, 새, 결국 반전 없이 물러날 것으로 보입니다.하지만 이 영화가 보여준 흥행 레이스와 이야기에서 진정한 반전입니다.<겨울 왕국 2>에 대항하고 공개한 2위 영화 가운데 하나 00만 준 영화는<쥬만지:넥스트 차원>과 함께 이 영화가 유 1 한다.무엇보다 관객 수로는 가장 많이 들었기 때문에 그 비싼 기름값은 충분히 해낸 셈이죠.


    >


    10위(↓ 1)자신 이브스아우토(올스타 엔터테인먼트)2019년 12월 4개 개봉-6주째 ​ 주 이야기의 관객 수-17,417명(매출:약 1.62억원)전주 대비 관중 수 증감률-44.3%(하락)누적 관객 수-753,052명(매출:약 64억원)스크린 수-115의 상영 회차-518번 좌석 판매율-26%​-<포드 V페라리>만큼 이 쟈싱, 이번 주 골든 글로브에서 무관에 그친 자신 이브스아우토>도 10위로 남하하는 반전 없이 끝날 것으로 봅니다.하지만 앞서 말한 <포드 V 페라리>처럼 이 영화의 흥행 레이스도 만만치 않았습니다.같은 날 개봉해서 최근까지 함께하고 있으니까요.무엇보다 이 영화는<겨울 왕국 2>를 보러 가는 관객들을 질책하는 포스터에서 모두의 이목을 견인하고 타이틀처럼 칼을 꺼낸 용기 앳된 모습도 보였어요.어찌 보면 현재 400만달러로 1억달러를 넘을 수 못 미치느냐는 자신 이브스아우토>때문은 아닌지 시각도 있겠군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